메디블록은 개인의료정보를 블록체인 기술로 관리하는 플랫폼입니다. 메디토큰은 메디블록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인대요,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서 슬금슬금 오르더니 이번에 나온 뉴스로 급등 했습니다.
블록체인과 KB손해보험의 콜라보
실손보험 청구를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무슨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아는 것도 처음 하는 분들은 힘들고, 이미 아는 분들도 서류 챙기는데 시간을 날리느라 기진맥진하는대요.
- 이 청구 과정을 혁신적으로 간소화 하는 게 메디패스입니다.
기존의 전화 문의, 방문 접수 등 복잡한 과정이 메디패스를 이용하면 10초 안에 끝난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쓰일지 점점 가시화 되는 걸 보면서 정말 유용한 기술이란게 체감이 됩니다.
급등한 메디블록
블록체인이 헬스케어, 의료사업과 연결 된 뉴스는 한국에서 거의 처음 듣는 소식이다 보니 큰 기대감에 급등 했습니다. 아무래도 메디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이 생각보다 많아서 더 주목 받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 서울대병원
- 삼성서울병원
- 목포한국병원
- 세브란스병원
위 병원에서 10초 안에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 받아 아래 보험사에 직접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KB손해보험
- 신한생명
- 삼성화재
메디블록, 존버해도 될까?
메디블록의 목표는 모든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으로 통합적이고 편리하게 관리 가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복잡환 과정을 간소화 할 수 있다 보니 의료 공급자는 더 많은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 하고, 의료 소비자는 본인의 의료정보의 이해와 권리행사를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가 연결 되면 비용도 절감 될 수 있고 양질의 정보가 이용 될테니 여러모로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사고 싶을 때는 사지 말라는 주식시장의 격언이 있는대요. 함부로 급등한 코인에 들어가면 물릴 수 있기에 언제나 주의해야 합니다.
- 코인은 주식보다 변동성이 훨씬 크기 때문에 초보라면 비트코인부터 충분히 공부하고 매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