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천보 목표 주가와 전망 - 앞으로 더 사야 할 2차 전지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전지 관련주인 천보와 천보 주가를 살펴 보겠습니다. 배터리는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이렇게 필수 4대 소재가 있습니다. 천보는 그 중 전해질을 담당 하고 있는데요. 

 

 

BBIG 강세장답게 올해 크게 주목 받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너무 고평가가 아닐까 걱정하는 투자자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2차 전지의 전해질은 간단하게 무엇이며, 전기차 시장이 성장 하면 천보 주가와 전망은 어떻게 될 지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천보 실적 리뷰 

    천보의 사업 내용을 보면 주요 제품은 크게 디스플레이 소재와 2차전지 소재입니다. 그러나 LCD 디스플레이 시장은 침체 되고 있고 OLED로 교체 중입니다. 주요 제품이 디스플레이 소재인 천보의 실적에도 당연히 영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 천보의 2차 전지 실적이 크게 증가 했는데 2차전지 소재가 다른 주요 제품의 실적을 크게 상회 했습니다. 게다가 성장 하는 2차 전지 시장에 대응 하기 위해 공장도 추가로 증설 했습니다. 현재 3분기까지 나와 있는데, 4분기까지 다 나와도 2차 전지 소재인 전해질 매출이 제일 클 것이라 생각 됩니다. 

     

    이제 천보는 2차전지 소재에 집중 하고 있다

     

    천보 주가 전망 

    대체 전해질이 무엇인가? 쉽게 말해서 배터리를 충전 할 때 이온이 양극에서 음극으로 가면 충전이 되고, 음극에서 양극으로 가면 방전이 됩니다. 그런데 양극과 음극이 섞이면 화재가 일어나기 때문에 안전성에 주의 해야 하는데, 그 둘을 분리 하는 것이 분리막입니다. 

     

    그리고 이온이 양극에서 음극으로 잘 가게 하기 위한 물질이 전해질입니다. 자 이제 전해질이 왜 4대 소재 중 하나인지 감이 올 겁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안정성을 위해선 전해질이 필수입니다. 

     

     

    테슬라의 엘론머스크가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굉장히 강조 했기 때문에, 현재 2차전지 기업들은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니켈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니켈 비중이 높은 하이니켈 양극재를 쓰면 주행거리가 늘어나는 대신 안정성이 떨어지는데 그래서 필수라는 겁니다. 천보는 안전성을 증가 시키기 위해 기존 전해액을 업그레이드 해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 했는데요, 하이니켈 양극재에 맞춤형 전해액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천보 주목할 점 

    a) 테슬라가 계속 강조하는 배터리 성능을 늘리기 위해선 높은 니켈 비중이 필수인데 전해질은 필수다. 

     

    b) 천보는 기존 전해질을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전해질을 개발 했으며, 출력이 높은 배터리의 안전성을 더 높일 수 있다.

     

    c) 2차 전지의 니켈 비중이 높든 낮든, 천보는 기업이 원하는 전해질을 다양하게 제공 할 수 있다. 

     

    d) 2차 전지 소재 공장을 증설 하고 있으며 증설이 완료 되면 생산 규모가 배는 늘어날 것이다. 

     

    결론 

    지금 같은 강세장에서 투자 포트폴리오만 잘 만들어도 실패하지 않는 투자가 될 겁니다. 투자 포트폴리오에 배터리 바이오는 꼭 있어야 한다 생각 하고, 2차전지 소재 기업도 더 성장 할 것이라 생각 됩니다. 

     

    2차전지에 더 관심 있으실만한 분들을 위해 밑의 글도 올려 놨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12 - [주식 투자] - 2차 전지 관련주 - LG화학, 천보, 에코프로비엠

    2020/12/21 - [주식 투자]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2차 전지 관련주

     

    *투자 정보는 종목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