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에코프로비엠 목표 주가와 전망 - 2차 전지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올해 전기차가 계속 이슈가 되면서 2차 전지 관련주들이 폭발적으로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관련주

 

다양한 국가들의 환경정책,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행보와 인터뷰가 나올 때마다 2차 전지 전망이 점점 뚜렷해지는 것 같습니다. 주주 입장에서 보면 기쁜 일이지만 아직 투자하지 않은 후발 주자들은 종목을 담지 못해서 굉장히 아쉬울 겁니다.

 

지금 이런 강세장에서 투자 포트폴리오에 BBIG중 하나인 배터리주를 안 담으면 소외감이 들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을 보고 현명한 투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에크프로비엠 실적 리뷰 

     

    먼저 실적을 보겠습니다. 몇 달 전부터 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폭발적으로 성장 하고 있는 연도별 매출액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전기차에 회의적이라서 주목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주가는 가치에 수렴 하게 됩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이죠. 

     

    많은 국가들이 내연기관 규제 정책을 내면서 수혜를 크게 입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들의 입지는 점점 줄고 있고, 기존의 자동차 기업들도 급하게 전기차 개발을 서두르고 있죠. 지금도 수주할 물량이 많아서 공장을 증설 하는데, 앞으로는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2차 전지에 관해선 놀랍게도 세계적인 기업들이 한국에 굉장히 많은데 에코프로 비엠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전기차의 핵심 중 하나는 주행거리입니다. 테슬라의 엘론머스크도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 하고 있는데 그만큼 배터리가 핵심 기술입니다. 배터리 개발에 중요한 4대 소재가 있는데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양극재를 에코프로비엠이 개발 하고 생산도 합니다. 

     

    전기차 디자인은 별로라는 생각을 깬 테슬라

     

    배터리 원가의 40%가 양극재라는 걸 아시나요? 뛰어난 양극재가 있으면 좋은 배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수명, 출력, 용량을 결정 하는 게 양극재이기 때문이죠. 전세계 양극재 TOP 3 기업에 에코프로비엠이 있는데 1등은 스미토모메탈마이닝, 2등은 유미코아, 3등은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주식을 오래 한 고수들이 늘 하는 말이 있습니다. "정부 정책에 반하지 마라". 정부가 밀어주는 산업에 투자 하기만 해도 성공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번 미국 대통령 대선에서 당선된 바이든은 "탄소 제로"를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파리기후협약에도 다시 재가입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린뉴딜과 탈탄소 기본법이 발의 됐습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자동차 시장의 4.5% 침투 했다는 소식이 있는데 10%까진 무난하게 올라 갈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에코프로 비엠 주목할 점

    a) 에코프로비엠은 2012년 세계 최초로 하이니켈 양극재를 만들었습니다. 배터리 시장에 선구안이 있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배터리에 니켈이 얼마냐 많냐에 따라 출력이 결정 되는데, 테슬라가 선호하는 전기차입니다. 전기차 선두주자는 하이니켈 양극재를 선호 한다면 배터리 시장에 앞으로도 큰 영향이 있을 겁니다. 

     

    b) 에코프로비엠은 삼성SDI와 합작 하여 양극재 공장을 설립 중이고 2022년 본격적으로 양산 예정입니다. 삼성SDI가 국내 중견 기업과이런 행보를 보이는 건 굉장히 이레적입니다. 배터리의 가격을 결정 하는 가장 큰 요소라 핵심 부분을 협력 하겠다는 뜻으로 보이고,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를 쓰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보입니다. 

     

    c)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과도 협력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전용 양극재 공장으로 2조 7천억원의 공급을 체결 했는데 양극재 하나로만 이런 매출을 내는 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 합니다.  

     

    d) 지금 에코프로 비엠의 목표는 2023년 매출 목표가 5조원입니다. 2019년 매출은 6100억원이었습니다. 

     

    결론 

    에코프로비엠처럼 주가 전망이 이렇게 기대 되는 기업은 오랜만에 봅니다. 역사적으로 시대마다 성장 하는 산업이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직접 보고 있는 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게다가 지금 유동성도 큰 시장이라 사람들이 현금 보유보다는 자산 투자에 관심이 커지고 있어서 그런지 시장이 더 활발해지는 게 느껴집니다. 

     

    BBIG와 2차전지 관련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밑의 글도 올려 놨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22 - [주식 투자] - 천보 주가 - 앞으로 더 사야 할 2차 전지 관련주

    2020/12/21 - [주식 투자]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2차 전지 관련주

     

    *투자 정보는 종목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